웰다잉소식
[에이블뉴스] 실로암시각장복, 시각장애 노인 대상 ‘웰다잉 문화 활동’ 진행
2025-03-26 12:27:56
관리자
조회수 69
【에이블뉴스 백민 기자】 실로암시각장애인복지관(관장 김미경, 이하 실로암시각장복)은 지난 25일부터 만 65세 이상 시각장애 노인을 대상으로 ‘웰다잉 문화 활동’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웰다잉 교육이란 내적인 성장과 인생을 반추하며 자아 통합을 이끄는 교육으로 삶과 죽음의 과정, 노화로 인한 정서적인 영향, 신체적 돌봄을 다루는 문제와 함께 죽음 준비, 돌봄에 대한 실질적인 정보를 다루는 프로그램이다.
초고령화 사회에 접어들며 이러한 교육의 수요가 높아지고 있으나 시각장애 노인을 대상으로 하는 프로그램은 부족한 실정이다. 이에 실로암시각장복은 2021년부터 5년째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해 왔다.
이번 프로그램은 어린 시절의 추억을 시작으로 인생에 의미 있는 순간들을 돌아보는 시간을 보내고 치매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자기 결정권 및 사전연명의료의향서에 대한 의미 알아보기, 호스피스 완화 의료 이해, 의미 있는 노후 생활 계획 세우기 등을 청각적 자료와 촉각적 활동을 통해 정보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출처 : 에이블뉴스(https://www.ablenews.co.kr)
전체 기사보러가기 https://www.able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19115
1
2
3
4
댓글